[TRAVEL TIP] Travel Wallet 카드 - 해외 여행자들 필수템, 수수료없는 환전
[TRAVEL TIP] Travel Wallet 카드 - 해외 여행자들 필수템, 수수료없는 환전



여행을 준비하면서 항상 우대율 등을 챙기면서 은행에서 환전을 해서 해외를 갔었다. 그러다 이번 코로나로 해외를 못나가다가 몇년만에 여행을 가게되서 여러 정보를 모으다보니 환전수수료나 해외에서 수수료없이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대한 정보를 알게되었다.

바로 트래블월렛이라는 금융 앱이었고 모든 외화에대한 환전수수료가 아예없는건 아니지만 가장 많이가는 국가에대한 환전은 수수료가 없어서 이앱에 대한 정보를 좀더 찾아보게 되었다.

아래는 트래블월렛 사이트 링크이다.

 






앱 사용법에 대해서 우선 안내해보겠다. 아직 다른 나라에서는 사용해보지 않아 이부분은 추후에 추가해야될것같으며 현재로서는 일본을 기준으로 설명해보겠다.

우선 일본이라는 나라가 카드보다는 현금사용을 많이 하는 나라이기도하고 아무리 카드사용빈도가 높아졌다고해도 일본을 자주가는 사람들이나 일본친구들한테 물어봐도 아직은 카드하나만 가지고 오기에는 힘들꺼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서 무조건 환전을 해갈생각이었는데 모두가 알듯이 환전을 하거나 카드사용이 가능한곳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게되면 수수료가 붙는다. 그러다가 이 앱은 몇몇 국가의 환전을 수수료없이 그날 환율로 환전을 해준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해외결제 수수료 또한 없다는 정보를 알게되었다. 여기서 환전을 해준다는 개념은 환전후 이 앱에 충전이 되는 형식이다.




또 이앱을 가장 쉽게 생각하면 토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된다. 앱을 다운한후 카드를 발급받는데 이때 사용할 계좌를 연결해야하며(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좌번호) 환전시 연결해둔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 환전이 되는 방식이다. 이런식으로 환전이 된 돈은 atm에서 뽑으면되는데 가능한 atm 이떤 것이 있는지는 확인 해볼 필요가 있다.

환전이외에도 해외결제, 송금 등을 간편하게 할수있다. 그리고 원하는 환율로 실시간 환전(충전)이 가능하다. 해외여행을 가서도 급하게 환전을 해야한다면 실시간으로 바로 진행할수있다는게 이 앱의 큰 장점이라고 할수있다. 그리고 VISA이기 때문에 수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있어 이부분으로는 부족함이 없는것같다.




환전(충전)가능한 외화종류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영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호주, 캐나다, 대만, 스위스, 카타르, 체코,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폴란드, 헝가리, 아랍에미리트, 몽골, 크로아티아, 아이슬란드, 브라질, 페루, 뉴질랜드, 멕시코

* 달러, 유로, 엔화 제외 환전(충전) 수수료 0.5%~2.5% 발생



출금가능한 현지 ATM 찾는법


  




ATM에서 외화 출금하는 법